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온라인 발급 및 출력하는 방법

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는 사업자가 4대보험에 가입한 근로자의 가입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발급받는 서류입니다. 이 서류는 정부지원금을 신청하거나, 기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 이번 시간에는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온라인 발급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

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신청 바로 가기


주요 내용

  • 4대보험 소개
  •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는 언제 발급하나요? 
  • 온라인 발급순서



목차

4대보험 소개


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온라인 발급 섬네일


4대보험은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자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사회보장보험을 말합니다. 4대보험은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을 말합니다. 

이 보험들은 국민의 생계, 노후, 질병,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국가가 시행하는 의무보험입니다. 이 네가지 보험은 각각 관리를 하는 공단이 별도로 있지만 가입내역은 정보연계서비스를 통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
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는 언제 발급하나요? 

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는 사업자가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4대보험 가입사업장 명부는 정부지원금을 신청하거나, 기업을 평가할 때 필요합니다. 만약 근로자가 필요한 경우라면 사업자에게 요청하여 발급받아야 하는데 그런일은 잘 없을 것 같습니다.


온라인 발급순서

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 홈페이지를 방문해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
  1.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방문
  2. 공동인증서 로그인 선택
  3. 증명서 신청/발급 '확인' 클릭
  4. '출력가능' 확인
  5. '증명서 상세내역'에서 새로고침 버튼 클릭
  6. 사업장용 '사업장 가입자명부' 클릭 후 증명서 '신청' 클릭
  7. '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' 확인 후 출력하기 또는 PDF 파일 저장하기

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신청 바로 가기


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온라인 발급을 마치며

이상으로 사업장 가입자명부 온라인 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 사업장으로 가입한 뒤 사업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위의 순서에 따라 신청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감사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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